티티엔 소개 다운로드 커스텀 개발의뢰 제품구매하기 고객지원
소개 및 특징 



효율적인 전략 구사하기 



실전매매와 대응 



아이언맨의 조건검색강의 





TTN 자동매매의 상승시 하락시 매도 대응전략


주가는 항상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기 마련입니다. 조건검색을 통한 자동매매 또는 관심종목 기반의 자동매매를 하는 이유는 이러한 오르막, 내리막의 대한 대처를 빨리 하기 위함이기도 한데요 티티엔의 다양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대응이 되는지 체크해봅니다.


예) 2017년 6월 30일 현성바이탈 실전 거래

아래 1분봉 주식차트를 통해 티티엔 프로그램의 매수 시작과 주가의 등락에 따라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먼저, 9시 40분경 매수를 시작합니다. 사자마자 주가가 소폭 하락하여 미리 설정해둔 대로 물타기에 들어갑니다.
4차에 걸린 물타기를 통해 물량을 확보하고 마지막 5차 매수를 준비하던 중 첫번째 익절 포인트에 다달에 익절을 가동합니다.

다음 계속 오를것만 같았던 현상바이탈은 순간 하락을 하고 바는데요 매수 이후 최저점인 -1.47 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반등하는데요
이때 미리 설정해둔 "저점대비 청산 30%" 가 가동되어 1.2 포인트에서 한번 더 정리를 하게 됩니다. 반등이후 다시 떨어질지 오를지는
알 수 없으므로 이익 포인트에서 한번 정리한다는 전략입니다.

그러나 현상바이탈은 힘이 있었습니다.
3차 익절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주가가 횡보를 하더니 갑자기 하락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설정해둔 트레일링스탑을 통해 떨어지는 폭 3.5%에 맞에 일부 청산을 하게 됩니다. 최고점 5.54를 찍고 2.31%에서 한번 익절을 합니다.





주가가 급락한 이후 트레일링으로 일부 청산을 하고 계속적으로 이익을 보던 중 주가가 다시 올라갑니다.
하지만, 4차 익절 포인트를 7%로 잡아놔서 좀처림 익절을 하지 못하는데요...

그러다가 10:51분 미리 설정해준 "이익보존" 기능이 발동하여 다시한번 최고점에서 익절을 하게 됩니다 !
5.77 포인트인데요 물론 4차 익절 포인트인 7%는 못되었지만 이익보존 기능이 발동하여 이익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익보존 기능이란 설정된 익절포인트가 어느 시간동안 도달하지 못했을 시에 가동되는 안전 이익 장치입니다.

다음 최대 이익을 취한 후 다시 주가가 급락합니다.
역시 티티엔의 트레일링 스탑 3차 중 2번째가 가동되어 내려가는 도중에 이익을 한번 취하게 됩니다. 3.21%

그리고 장시간 보합세를 이루다가 마지막 5차 이익보존 기능이 가동되어 최종 익절로 종목 청산을 완성하였습니다.





TTN 의 다양한 매도전략이 잘 대응되었던 종목의 샘플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실전 거래시에 사용된 예입니다.

이처럼 티티엔에서는

 - 주가가 상승할때 : 기본 익절 포인트로 이익취득, 익절 포인트에 도달하지 못했을때 이익보존 기능 가동, 추가매수(불타기)
 - 주가가 하락할때 : 트레일링스탑 3차 제공, 손절 퍼센트 비중 처리, 추격매수 (물타기) , 저점을 찍고 반등할때 청산하는 기능

등 매우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많은 장치를 두고 있습니다.

자동매매가 조건식이 좋아야함은 물론이지만 프로그램에서의 빠른 매수와 대응 전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티티엔을 통해 이익은 최대로 ~ 손실은 최소로 ~ 해서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09-2017, Hippochart Inc.  All Rights Reserved.    상호: 히포차트 | 대표: 하영대 | 사업자 등록번호: 129-34-55719   고객센터 : 031-767-6673